직무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현대차 신입 지원 직무 선택에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상반기 현대차 신입 직무선택에 고민이 있어 선배님들 의견을 여쭙고자 질문 올립니다. 먼저 저는 졸업하고 디스플레이 회사 공정개발 직무로 만 3년 재직 중에 있습니다. 고민 중인 직무는 아래와 같은데 간단하게 제 생각을 적어보았습니다. 선배님들 생각에는 어느 직무가 제일 fit할지 의견 듣고 싶습니다. 1. 프로세스 개선 (양재) 공정 flow 개선 경험 있음. 가동률/수율 생산 데이터 관리 업무 수행 중임. 설비 개발 경험 있음. JD 내용은 개발 업무 같은데 경영전략 부문이라 생각하는 업무가 맞는지 잘 모르겠음. 이 직무 정보가 잘 없는 듯 함 2. 구매/부품개발 (남양) 공정 신규 자재 평가 및 개발 경험 있음. 협력사/고객사와 주기적인 미팅 수행 중. 공정 CI 개선 실적 있음. 현재 직장에서 구매/단가 협상 등 경험 없음. 3. 배터리 제조 공정기술 개발 공정개발 업무 대부분 경험 가지고 있음. 배터리 회사 경력지원자가 더 강점 있지 않을까함
2026.03.21
답변 2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현대자동차 기준으로 보면 1순위 프로세스 개선이 가장 fit입니다. 공정개발 3년+수율·가동률·데이터 경험이 직결됩니다. 2번은 구매·원가협상 경험 부족, 3번은 배터리 특화 인력과 경쟁이 변수입니다. 현재 강점을 그대로 살릴 수 있는 1번이 합격 확률·적응 측면에서 가장 유리합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현재 경력 기준에서는 배터리 제조 공정기술 개발이 가장 적합합니다. 공정개발 경험과 수율 데이터 관리 설비 이해까지 모두 직무와 직접 연결되어 즉시 전력으로 판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프로세스 개선은 일부 연관성은 있지만 직무 정의가 다소 모호하고 경영 관점이 섞여 있어 어필이 분산될 수 있습니다. 구매 부품개발은 협업 경험은 좋지만 핵심 역량이 공정이기 때문에 방향성이 바뀌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가장 강점이 명확하게 전달되는 배터리 공정기술 중심 지원이 합격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4학년 취준생 고민입니다
현재 지거국 기계공학과 4학년이고 학점은 3.8입니다 캡스톤등 프로젝트 경험은 있고 어학성적은 오픽 ih입니다 희망 산업군은 자동차,방산,이차전지쪽이고 학교 전공수업으로 구조해석 수업을 들었고 이를 통해 산업군별로 핵심 주제등을 nx와 인벤터로 모델링하여 엔시스를 통해 구조해석하여 개인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왔습니다 R&D 직무를 희망하는데 학사로 취업 경쟁력이 있을지 고민입니다 또한 추가로 추천하는 직무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꼭 해석이나 설계 직무가 아니여도 상관없습니다
Q. 현대자동차 채용 지원 시 프로젝트 부분..
프로젝트란에는 어떤 내용을 적어야할지 헷갈려 질문드립니다. 제가 학회에 관한 내용과 특허에 관련된 내용을 각각 학내외활동과 특허/논문에 각각 적었는데 혹시 프로젝트에서 또 적어도 될까요? 중복으로 적는 것보다는 안 적는게 나을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ㅠㅠ
Q. 현대자동차 논문 작성 관련
안녕하세요. 이번 현대자동차 신입 공채에 지원서 작성 중 논문 입력에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 남깁니다. 1) 학회에 낸 논문의 경우 등재일을 openreview에 나와있는 published 된 날짜로 적어도 괜찮을까요 ? open review에 나와있는 날짜는 학회 개최 날짜 이전입니다(accept 확정된 날짜 인것 같기도합니다). 학회 사이트에 들어가니 발표 날짜와 시간만 나와있어서 논문 등재일을 어떻게 적어야하는지 고민입니다. 2) 추가로 accept 확정이 된 논문이 하나 있고, 학회가 개최되지 않아 아직 발표는 하기 전인데 이 경우에도 논문란에 써도 괜찮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